파판7)신라병에 대하여
<7번 역에 도착한 클라우드와 대치하는 신라병>
신라병이란 파판7의 등장하는 신라의 사설병사들로 솔져들이 특수부대라면 이들은 사병조직내지 군인들이라고 합니다.
솔져와 다르게 이들은 신체개조를 받지 않은 일반인들이 자원합니다.
<슬럼,플레이트 주변에서 볼수 있는 자원 홍보 포스터>
솔져는 엄격한 선별과정으로 약물과 훈련으로 선출되지만
신라병의 경우 좀더 널널한 컷으로 그래도 필수이상의 훈련과 장비를 다루는 역량은 당연히 필요합니다.
이들은 우타이와의 전쟁에서는 일선에서 나서는 보병으로 전쟁후에는 플레이트,슬럼의 질서와 치안을 유지하는 이들이 되었습니다.
<2005년 공개된 파판7제작당시 컨셉아트 발췌>
병과별로 다르지만 어깨의 견갑,붉은 삼눈의 바이저는 모두 동일하며
소속과 민간인들에게 이들의 신분이 들키지 않게큼하도록 스카프와 헬멧으로 얼굴을 가립니다.
이들의 헬멧은 그들의 정체를 숨기면서 동시에 타겟팅,열선방지,간단한 디스플레이 제공으로 낮이든 밤이든 어떤환경에서도 전투를 최적으로 지원하며 단거리 통신장치가 네제되어 있습니다.
그들이 주력으로 사용하는 30식 돌격소총은 적중률이 매우 낮지만 3분을 쏴도 끄떡없는 내구력과 소총대비 휴대하기 간편한 사이즈와 무게 높은 연사력과 총알의 갯수로 민수용으로도 상당히 애용됩니다.
일반병
게임내에서 가장 많이 만나보실수 있는 적으로 일반적으로 소총으로 원거리 사격을 하지만 때로는 수류탄 투척,근거리에서는 삼단봉을 휘두릅니다.
화염방사병
소형 화염방시로 무장했으며 근거리에서는 좀처럼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옆혹은 뒤를 노리셔야 합니다.
약점은 빙속성 마법입니다.
산탄총병
샷건을 들고 대치하며 대략 산탄총치고는 공속이 꽤 빠릅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등장횟수와 수가 늘어나고 데미지를 주는 이들이 늘어납니다.
유탄병
유탄발사기로 여러분을 마주합니다. 다른 적들보다 높은 사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근거리에서는 바로 직각으로 발사하지만 원거리에서는 포물을 그리면서 발사됩니다.
약점은 독속성 마법입니다.
진압 방패병
완전 근거리 전투형으로 진압방패 때문에 정면에서는 데미지가 거의 들어가지 않으며 방패로 밀어내거나 전기삼단봉으로 제압합니다 전기봉에는 일정기간 플레이어를 무력화 시킵니다.
약점은 전기속성으로 한번에 해치우거나 뒤를 노리십시오
<도망치는 클라우드일행을 쫓는 신라병>
솔져와 유사하게 이들도 탑승혀 장비인 s-303의 염가판 모델인 303s를 탑승합니다.
해당모델은 속도나 기동력은 좋지 않지만 안정성이 뛰어나고 303에 비해 다루기 훨신 간편합니다.
<클라우드와 친구였던 신라병,적이지만 그를 보고 옛정을 생각해 보내준다.>
일단 작품내에서는 적이라는 포지션과 얼굴이 보이지 않아 인간성이 없어보이지만 이런것과 다르게 이들도 엄현히 사람입니다.
리메이크 후반부에 클라우드와 면식이 있던 신라병 하나가 클라우드를 보고 비록 클라우드가 신라를 떠난걸 몰랐어도 그를 반갑게 맞이했고
크라이시스 코어에서도 잭스에게 에어리스와 만남을 주선해주던 '칸셀'이라는 신라병도 있었습니다.